본문 바로가기
서브탑

한방엑스포공원
|
인류가 꿈꾸는 무병장수의 꿈!
제천이 열어갑니다.

건강한 내 몸 만들기

본문

건강한 내 몸 만들기
2F 관람안내

전시물 : 건강한 내 몸 만들기(탐험관), 내 몸 속 분비물(탐혐관), 한의학 놀이터(체험관), 우리가족 건강하우스(체험관), 한방 보물 창고(체험관)

전시물 안내

건강한 내 몸 만들기 : 우리몸이 뼈,뇌,심장,위등에 대해 잘 알아야 지킬수 있습니다. 심장은 영양을 공급하기위한 피를 순환시키며, 뼈는 우리가 지탱할수 있고 움직일수 있는 역활을 하며, 이모든걸 통제하고 생각하는 뇌의 특성을 살펴 볼수 있습니다.

내 몸 속 분비물(탐험관) : 내 몸 속 음식물을 섭치하고 어떻게 소화를 하는지 과정을 알기 쉽게 살펴 볼수 있습니다.

약초동산놀이존 :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공간.

우리가족 건강하우스(체험관) : 건강한 아기를 휘한 건강육아법을 소개하며, 임신에서 출산까지의 과정, 한의학에서 보는 남과여의 차이점, 멋있게 늙어가기등을 소개한 장입니다.

이공기 전시관 : 한계군(韓溪君) 이공기(李公沂)는 선조 대에 양예수(楊禮壽), 허준(許俊)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선조를 진찰한 조선의 저명한 어의이자 의관으로서 최고의 명예인 수의(首醫)의 자리에까지 오른 인물이다. 임진왜란 때는 선조를 의주까지 호종한 공으로 허준과 같이 호성공신(扈聖功臣) 3등에 봉해졌으며, 훗날 아들인 이영남 역시 수의(首醫)에 올라 부자 2대에 걸쳐 공신과 수의에 오른 역사상 유일무이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공원내 한방생명과학관 2층 특별전시관에서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제천시는 한계군 이공기 선생 특별전시실 개관을 통하여 지역의 한의학 역사인물이 이공기 선생의 역사적 가치를 부각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제천한방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되새길 계획이다.

하단로고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정보

(27116)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왕암동660) / TEL. 043-920-5522 / FAX. 043-647-1022
Copyright 제천한방엑스포공원 All Rights Reserved
오늘 125
전체 312,857